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윤해리 (전남대학교) 정정호 (전남대학교) 김철우 (전남대학교) 이구용 (전남대학교 미술학과 교수) 류재한 (전남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65권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37 - 252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기업은 사회적 책임(CSR)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지속적인 상생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공유가치창출(CSV)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문화예술분야에서 공공미술 을 활용한 기업의 공유가치창출은 단순한 심미적 관점이 아니라, 시민들과 더불어 사회경제적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구체적 대안이 필요하다. 이에 본 연구는 시민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시민참여형 공공미술을 활용한 기업의 공유가치창출 (CSV)의 활동방안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는 데스크리서치 를 통한 개념분석 및 선행연구를 통한 유형 분류, 유형별 국내외 대기업 우수선진 사례 분석을 통해 가치제안 하였 다. 분석결과로, ① 지역문화를 활용한 프로그램 개발 확 대 ② 지속가능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구축 ③ 기업, 지 자체, 시민 등의 다양한 이해관계자간의 협력시스템 구축 을 도출하였다. 본 연구를 통해 시민의 주체적인 참여에 의한 지속적 인 공유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초자료로써 활용되고자 하며, 문화예술지원의 발전 및 활성화를 기대해본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