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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일남 (명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청소년활동학회 한국청소년활동연구 한국청소년활동연구 제4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43 - 60 (1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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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년은 청소년활동을 통해서 재미와 흥미를 원한다. 이러한 흥미와 즐거움을 경험하게 하는 방식으로 나타난 게이미피케이션은 향후 청소년활동의 혁신과 변화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게임화의 요소가 도입된 청소년활동은 청소년들이 문제를 찾고 발견하여 융합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이러한 의미에서 게임을 게이미피케이션의 접목한 사례를 통해서 청소년활동의 혁신을 이루는 방안을 찾도록 하였다. 특히 청소년지도사는 청소년활동의 대안으로써 혁신적 도구를 접목하는 방식을 게이미피케이션의 방식에서 발견해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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