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윤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최홍일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변주영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김주영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김다인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홍정윤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이미영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저널정보
한국청소년활동학회 한국청소년활동연구 한국청소년활동연구 제6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143 - 171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9)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COVID-19 발생 시기별로 청소년 대상 비대면 교육 및 활동과 관련하여 국내외 원격교육 정책 현황을 살펴보고, 우리나라 청소년들의 ICT 활용 및 변화 환경 수용도를 살펴보기 위하여 2018 청소년 역량지수를 중심으로 청소년 정보통신활용능력을 분석하였다. 또한 최근에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시행된 청소년 중심의 비대면 온라인 원탁토론회 사례를 통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결합한 블렌디드 형태의 청소년 활동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였다. 이와 같은 과정을 토대로 오프라인 중심의 활동과 참여가 제한되고 있는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온라인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통해 특정 소수가 아닌 보편 다수의 청소년이 친화적인 참여 공간에서 능동적 시민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활동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