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구자옥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신명경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경인교육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육논총 제38권 제1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291 - 304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2015년도에 OECD 회원국을 중심으로 실시된 PISA(Program for International Students Assessment) 결과에서 나타난 우리나라 학생들의 웰빙 특성을 탐색 및 규명하고자 하였다. 웰빙에 대한 인식이 우리나라의 학교 과학 교육 맥락에서는 크게 주목받지 못하였다. 본 연구는 학교 과학교육에서 인지적인 영역의 지식습득이나, 문제해결능력을 지나치게 강조하는 행태가 웰빙에 대한 낮은 인지도와 관련이 있음을 제안하고자 한다. PISA 2015 결과를 분석하여 나타난 다른 국가와 차별화된 웰빙 측면에서의 특성을 규명하고 향후 학교 과학의 지향점을 논의하는 장에서 고려할 수 있는 자료가 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