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이화여자대학교 교과교육연구소 교과교육학연구 교과교육학연구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262 - 272 (1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OECD가 주관하는 대규모 국제 비교 연구인 PISA에서 우리나라는 지속적으로 우수한 성취 결과를 보이고 있다. PISA는 OECD 회원국을 포함하여 전세계 70여개 이상의 국가가 참여한다는 점에서 우리나라 학교 교육의 실태를 점검하고 학생들의 성취 특성을 비교 검토하기 위한 자료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본 연구에서는 PISA 2015 결과 상위국인 싱가포르, 일본, 에스토니아, 캐나다를 비교 대상국으로 선정하여 우리나라 학생들의 수학 성취 특성을 분석하였다. 이를 위하여 분석 대상국의 평균 점수 및 최상하위 비율을 살펴보고, 성취수준 집단별 비율 및 성별 평균 점수와 평가틀 차원별 정답률과 남녀 학생의 평균 정답률을 비교하였다. 또한 정답률이 가장 낮게 나타난 문항의 특성을 분석하였다. 이상의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학교 교육의 개선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