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장로교 신학교 및 신학계 기독교대학의 신학적 정체성과 기독교종교교육 유형
개혁논총
2020 .01
총신 120년의 역사, 신앙, 평가(I): 평양장로회신학교 설립, 발전, 폐교 (1901-1940)
신학지남
2021 .06
한국신학의 맥락에서 본 장신신학 : 중심에 서는 신학에서 변두리에 머무는 신학까지
장신논단
2018 .09
「신학지남」 100년의 역사와 신학
신학지남
2018 .03
한국 장로교회의 신학적 전통에 대한 죽산 박형룡의 이해
조직신학연구
2021 .08
김치선의 총회신학교에서의 교육활동과 안양대학교 설립의 의의
한국개혁신학
2020 .01
평양 장로회신학교 초기 역사(1901-1922) – 신학교 명칭(校名)의 변경과정을 중심으로
장신논단
2021 .06
교회의 ‘공적 관계성’의 관점에서 장신신학 읽기 : 장로회신학대학교 신학성명에 대한 신학적 윤리적 분석과 평가를 중심으로
장신논단
2018 .03
긍정신학의 최근 연구 동향
장신논단
2019 .12
키워드 네트워크 분석을 활용한 『장신논단』의 신학적 정체성 탐색
장신논단
2020 .06
한국교회와 신학교육
개혁논총
2016 .01
신학교육의 기독교교육모델로서 실천지향적 신학교육 : 신학대학원(M.Div)을 중심으로
장신논단
2017 .12
미래 교육의 발전을 위한 합동신학대학원대학교 신학 교육 평가
신학정론
2021 .12
장신 신학 정체성에 관한 의식 조사 연구 : 1985-2016년 비교연구
선교와 신학
2017 .02
저의 총신 30년 교수 사역 (1991-2020)
신학지남
2020 .06
신학 6년 연계 교과과정의 필요성: 고신대학교를 중심으로
개혁논총
2016 .01
‘비-신학’의 틀로서 신학-하기: 급진적 관계성의 실현을 위한 정치신학담론 연구
한국조직신학논총
2019 .01
신학 교육에서 ‘거꾸로 수업’ 설계하기
신학과 사회
2021 .11
ACTS 신학 공관 운동의 역사적 개관 및 전망 -현 ACTS 교수들의 연구들을 중심으로
ACTS 신학저널
2024 .04
위드 코로나 시대 신학교육의 방향과 과제
신학과 사회
2023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