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성준 (청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커뮤니케이션학회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커뮤니케이션학 연구 제23권 제3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93 - 11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주목적은 소비자들의 스마트 워치 구매 의향에 어떤 요인들이 영향을 미치는 지를 실증적으로 살펴보는 것이다. 이러한 맥락에서 다양한 소비가치(Consumption Value) 관련 선행 연구들을 근거로 구매 영향 요소로서 가격 합리성, 사용 용이성, 편의적 가치, 미적 가치, 쾌락적 가치, 사회적 이미지 고양 등 영향 가능 요인들을 도출하여, 이들 요인들이 구매 의향 영향 여부를 검증하였다. 자료는 온라인 설문을 통해서 수집되었으며, 수집된 자료는 AMOS를 이용한 구조 방정식 모형(Structural Equation Modeling: SEM)에 의해 분석되었다. 분석결과, 가격 합리성은 스마트 워치 구매 의향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에, 사용 용이성, 편의적 가치, 미적 가치, 쾌락적 가치, 사회적 이미지 고양 등의 변인들은 구매 의향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과가지닌 함의에 대해서도 토론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6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