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다예 전해정
저널정보
인문사회예술융합학회 문화와융합 문화와 융합 제45권 제10호
발행연도
2023.10
수록면
929 - 937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기능성 화장품의 소비가치와 구매행동과의 관계를 분석하여 향후 개발되는 기능성화장품의 신제품 개발과 판매촉진 등의 마케팅 전략을 효과적으로 수립하기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함이다. 설문지 제작을 통하여, 기능성 화장품 구매 경험이 있는 20-30대 여성 소비자를 대상으로자료를 수집하여 SPSSWIN 21.0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기능성 화장품의 소비가치가 구매행동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난 결과, 기능성 화장품의 쾌락적 가치가 높을수록 재구매 의향이 높았으며, 쾌락적 가치와 실용적 가치가 높을수록 구매행동, 타인추천의향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기능성 화장품의 구매행동을 높이는데 쾌락적 가치와 실용적 가치가 중요한 변수임을 알 수 있었다. 즉, 기능성 화장품의 구매행동과 재 구매 의향을 높이기 위해서는 실용적 가치와 쾌락적 가치를 추구할수 있는 제품개발 및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연구 결과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5-02-09110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