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인문사회과학기술융합학회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예술인문사회 융합 멀티미디어 논문지 제9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687 - 69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대구‧경북 20대 여대생의 샘플화장품에 대한 구매행동 특성에 따라 만족도, 선호도, 태도, 그리고 사용 후 느낌의 차이를 알아보고자 하였다. 자료수집 방법은 총 520부의 설문지를 배포하여 그 중 응답내용이 미비한 설문지를 제외한 총 502부를 최종 분석에 사용하였으며, 자료 분석 방법으로는 T/F-검정과 일원배치 분산분석 (one-way ANOVA)을 하였고 사후검정으로는 던컨 (Duncan) 의 방법을 사용하였다. 그 결과 대구‧경북 20대 여대생의 샘플화장품에 대한 구매행동 별 샘플화장품에 대한 만족도는 구입 동기, 구입 동행인, 구입 장소, 관련 정보원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났으며, 대구‧경북 20대 여대생의 샘플화장품에 대한 구매행동 별 샘플화장품에 대한 선호도, 일반적 태도, 사용 후 느낌‧태도는 최근 구매 종류 및 이용목적, 구입동기, 관련 정보원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를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