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략마케팅학회 마케팅논집 마케팅논집 제23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3 - 45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의 목적은 10조원 규모의 위성방송 서비스시장에서 가입자의 관계만족, 관계종결비용, 대안의 매력도가 관계신뢰 및 지속적 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관계신뢰의 매개역할 여부를 분석하였다. 여기에 독립변수는 관계만족, 관계종결비용, 대안의 매력도를, 매개변수로 관계신뢰를, 결과변수로 지속적 이용의도로 설정하고, 선행연구를 토대로 연구가설을 수립하였다. 전국의 위성방송 서비스 가입자 386명의 설문을 회수하였으며, 분석방법은 SPSS Win.21과 Amos ver. 21.0을 활용하였다. 분석결과 첫째, 위성방송 서비스 가입자의 공급자에 대한 관계만족과 관계종결비용은 관계신뢰에 통계적으로 유의하게 나타났다. 둘째, 관계신뢰는 지속적 이용의도에 정(+)의 영향관계인 것으로 분석되었다. 셋째, 관계만족, 관계종결비용 그리고 대안의 매력도는 관계신뢰를 매개로 하여 지속적 이용의도에 유의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에는 연구의 전략적 함의와 미래연구방향을 언급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