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종규 (성균관대학교) 원만희 (성균관대학교)
저널정보
성균관대학교 인문학연구원(구 성균관대학교 인문과학연구소) 인문과학 인문과학 제58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181 - 209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글쓰기 심화 교육을 위해 글쓰기 센터가 필요하며, 그것이계열별 튜터제에 기초하여 운영되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현행 글쓰기 교육 시스템 하에서 글쓰기 교육은 하나의 교양 교과로 간주되고 있다. 이러한 구조적인 문제로 인하여, 현행 글쓰기 교육은 심화 단계로 이행하지 못하고 있다. 글쓰기 심화 교육의 부재는 학생들의 실질적인 글쓰기역량 부족으로 이어져 결국 수요자 중심의 교육이 이루어지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 문제의 근본 해결은 WAC을 도입하는 것이지만, 실현 가능한 대안으로 보기는 어렵다. 이러한 점에서 글쓰기 센터는 WAC 의 이념과 원리를 실천할 수 있는 대안이며, 이를 위해 글쓰기 센터는 전공 계열별 튜터들을 활용하여 전문성을 강화한 형태로 운영되어야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