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메타버스 내 아바타 정체성 확인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에 관한 연구
지능정보연구
2023 .06
가상공간에서 아바타 외모와 목소리의 표현 방식에 따른 사용자 반응 연구: 관계에 따른 차이를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5 .02
메타버스 기반 실감형 아바타 생성 기술 및 인간 아바타 상호작용 매칭 분산 시스템 개발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6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상호작용 아바타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3 .06
하이브리드 아바타-에이전트 시스템
한국컴퓨터그래픽스학회 학술대회
2022 .07
가상 아바타의 외형 및 움직임 동기화가 Sense of Embodiment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삼차원 스케닝 아바타 제작 기술을 활용한 예비 연구
한국정보과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1 .12
메타버스의 사용자 경험 증진을 위한 아바타 기술 동향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2022 .01
GAN기반 아바타의 detail 조절 기법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10
적응형 아바타 생성을 위한 생성형 인공지능과 3D 얼굴 표현 기술의 응용
한국정보통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10
인공지능 스피커 성별이 마음챙김 명상 사용자에게 미치는 영향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09
AI 고객 서비스의 미래: 감성대화가 가능한 아바타 기술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4 .06
깊이 정보를 활용한 3D 실사화 아바타 제어 및 네트워크 서비스
한국통신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2 .06
Cognitive AI를 활용하여 더 똑똑해진 3D 아바타 챗봇 서비스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3 .06
사용자 아바타 생성과 애니메이션을 이용한 화상회의 시스템 개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5
게임 메타버스에서의 아바타 몰입 요소 -사용자의 자아 형성을 중심으로 -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23 .02
장애인핸드볼 아바타 얼굴 교체 방법에 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5 .01
가상 패션 세계에 나타난 아바타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23 .07
대화형 가상 현실에서 아바타의 립싱크
컴퓨터그래픽스학회논문지
2020 .09
An Exercise to Explore Avatar Customization and Gender Swapping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15 .04
메타버스 활용을 위한 동작 인식 3D 아바타 구현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1 .1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