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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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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혜원 (한서대학교) 박혜윤 (한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한국서비스경영학회 학술대회 2021년 한국서비스경영학회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29 - 129 (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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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날이 치열해지는 항공사의 경쟁에서 자사만의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고객 확보와 충성고객으로 만들기 위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 수립이 중요해지고 있다. 광고업계에서는 소비시장에서 인플루언서의 영향력과 파급력이 확대됨에 따라 다양한 업계에서 이들을 활용한 광고 및 마케팅 사례가 증가하고 있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들이 이루어졌다. 하지만 항공 산업에서는 소비자들과 소통하기 위하여 다양한 SNS를 활용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플루언서를 이용한 마케팅이 활발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연구 또한 미흡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항공사의 광고와 인플루언서를 광고 모델로 활용한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인플루언서의 항공사 광고 콘텐츠가 브랜드 전환행동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 지에 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이 관계에서 SNS의 인플루언서 특성이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실증분석함으로써 항공사의 마케팅에 긍정적인 영향과 경영학적 시사점을 ... 전체 초록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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