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진규 (조선대학교) 이재성 (상지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상무학회 무역상무연구 무역상무연구 제93권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49 - 72 (24page)
DOI
10.35980/KRICAL.2022.2.93.4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최근 대(對) 중국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시장의 주요 환경 변화와 전략적 시장 확대 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① 중국 시장 내의 주요 소비층의 소비패턴 분석 ② 중국정부의 전자상거래 관련 규정 개편 방향, ③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해 분석한다. 또한 이러한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대(對)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확대와 정부 차원에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정책적 지원 시스템의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 결과가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우리나라 전자상거래 시장 분야, 지원정책 입안의 자료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최근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 동향
Ⅲ. 중국의 전자상거래 관련 규정 개편
Ⅳ. 중국 크로스보더 전자상거래 시장 진출 확대 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326-001061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