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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편제범 (호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산업정보학회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한국산업정보학회논문지 제27권 제2호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101 - 113 (13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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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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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산업의 고도화로 인한 기업 간 경쟁의 심화와 가속화는 서비스 소비자들이 원하는 서비스의 품질 수준을 높였고, 이러한 소비자의 동향은 급변하는 기술의 수용과 코로나19라는 특별한 상황을 감안해야 하는 공공영역의 서비스 제공 환경에도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ISO18091:2019』을 기반으로 행정안전부에서 개발한 공공서비스 품질관리 프레임워크를 기초로 개발된 교육교재를 활용하여 공공기관의 종사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한 후 설문을 통해 교재의 적용 가능성을 검토하였고, 실제 개선활동에 참여한 공공기관 종사자를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한 필드스터디 결과를 바탕으로, i)데이터 활용 및 검증, ii)공공서비스의 광범위성, iii)서비스 제공기관의 규모/역량의 세 가지 관점에서 공공서비스 품질 수준을 제고하기 위해 고려해야 하는 시사점과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공공서비스 품질관리 교재의 개발
4. 품질관리 교재의 적용 가능성에 대한 검토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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