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I. 들어가며 - 서발턴은 말할 수 있는가
II. 부산 수요시위
III. 미래세대가 세우는 평화의 소녀상 건립
Ⅳ. 나가며
참고문헌
국문요약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일본군 ‘위안부’ 문제와 남북여성연대
통일과 평화
2015 .12
일본군‘위안부’ 관련 기록물의 통합관리를 위한 메타데이터 스키마 개발에 관한 연구
한국기록관리학회지
2016 .08
일본군의 ‘위안소’ 설립과 조선 여성의 일본군 ‘위안부’ 강제동원
아세아연구
2019 .12
단절과 고립의 냉전서사로서의 일본군 ‘위안부’ 서사 연구 : 1960∼1970년대 일본군 ‘위안부’ 서사를 중심으로
감성연구
2021 .01
초등학교에서 일본군 ‘위안부’ 교육을 어떻게 해야 할까?
역사와 교육
2021 .03
일본군 ‘위안부’ 구술기록의 관리를 위한 메타데이터 요소 선정에 관한 연구
한국기록관리학회지
2019 .01
일본군 ‘위안부’ 구술기록의 관리를 위한 메타데이터 요소 선정에 관한 연구
한국기록관리학회지
2019 .01
페미니스트 인식론과 구술사의 정치학 : 일본군 ‘위안부’ 문제를 중심으로
한국사회학
2016 .10
체계적으로 관리된 성폭력, 일본군 ‘위안부’ 제도 — 연합군번역통역부(ATIS) 심문 보고서를 통한 재
사회와역사
2017 .01
일본군 ‘위안부’ 문제와 국제인도법
인도법논총
2023 .12
정동적 전회와 증언의 쓰기 : 김숨의 『한 명』을 중심으로
감성연구
2019 .01
일본군 ‘위안부’ 운동의 의미와 계승 : 정치적 책임과 부/정의를 중심으로
한국사회학회 사회학대회 논문집
2015 .12
일본군 ‘위안부’ 수업 실천의 성찰적 진화
역사와 교육
2021 .03
위안부 문제는 무엇이고, 왜 이토록 해결되지 않을까?
마르크스21
2018 .05
2000년 여성국제법정의 맥락 : 일본군‘위안부’ 문제와 ‘법적 책임’
법과사회
2021 .01
역사 부정의 파고 속, 일본군 ‘위안부’ 역사교육, 어떻게 해야 하나?
역사와 교육
2021 .03
신·고마니즘 선언(新·ゴーマニズム宣言)을 통한 왜곡된 일본군 ‘위안부’ 담론의 형성과정
일본언어문화
2020 .01
한국의 위안부
뉴 래디컬 리뷰
2020 .09
일본군 ‘위안부’ 문제와 일본 언론에서의 혐한(嫌韓) 담론의 출현 연구‒「문예춘추(文藝春秋)」1992년 3월호를 실마리로‒
일본근대학연구
2017 .01
2015년 한일‘위안부’ 협상과 부산지역 시민사회의 대응 ― 평화의 소녀상 건립 운동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역사·문학관 건립 운동에 관한 사례 분석을 중심으로
동아시아와 시민
2023 .04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