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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현정 (서원대학교) 김병희 (서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24권 제2호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43 - 85 (43page)
DOI
10.16914/kjapr.2022.24.2.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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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의 목적은 청년 ‘통일교육’ 이라는 이슈 주제의 공공캠페인 전개 필요성과 관련하여 실제적인 캠페인 수용과 확산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을 검증하여 보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전국 대학생 33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응답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응답자의 62%(206명)는 남북통일이 필요한 일이라고 답했으나 38%(126명)는 필요하지 않다고 응답하여, 평화통일 교육방안 마련이 시급한 당면 과제로 나타났다. 둘째, SNS를 활용하는 통일교육 캠페인 참여의 용이성과 흥미성은 캠페인 수용과 확산 그리고 통일에 대한 기대가치를 높이는 요인인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통일교육에 대한 사회적지지는 캠페인 효과에 있어서 의미있는 매개변인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는 실제적으로 우리나라의 통일교육을 위한 효과적 PR방안에 대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1. 문제제기 및 연구목적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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