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분석 결과
Ⅴ.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한국 교사의 자기 효능감은 왜 낮은가? (TALIS 2주기 결과를 중심으로) (IP2018-03)
[KEDI] 연구보고서
2018 .01
TALIS 2018 자료를 활용한 교사의 교수역량에 대한 예측 요인 탐색
[KEDI] 한국교육
2020 .10
TALIS 2018에 나타난초등교사의 교사협력 활동 특징과 유형 분석
한국교원교육연구
2022 .06
중학교 교사의 인식을 통해 본 우리나라 다문화 교육의 현황과 과제: TALIS 2018 결과를 중심으로(IP2019-03)
[KEDI] 연구보고서
2019 .01
TALIS 2018 자료 분석을 통한 교사 직무만족도 영향요인 탐색
교육정치학연구
2019 .01
TALIS 2018 자료를 통해 본 교장의 직무 수행과 전문성(IP2020-04)
[KEDI] 연구보고서
2020 .01
한국과 싱가포르의 교사 전문성 개발 활동 비교 연구 - TALIS 2013 결과를 중심으로
교육종합연구
2019 .01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비교 연구: TALIS 2주기 결과를 중심으로
[KEDI] 연구보고서
2015 .01
교사협력활동과 교수역량의 관계에서 교사효능감의 매개효과분석: TALIS 2018 초등교사 자료를 이용하여
교원교육
2023 .03
초등 교사의 수업 개선 활동이 교사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분석: TALIS 2018을 중심으로
초등교육연구
2022 .08
중학교 교사의 교수활동 변화와 영향 요인 분석: 2018년과 2022년 두 시점을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2024 .03
교사의 직무 스트레스 현황 및 영향요인 분석: TALIS 2018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교원교육연구
2021 .09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비교 연구: TALIS 2018 결과를 중심으로(Ⅱ)(RR2020-04)
[KEDI] 연구보고서
2020 .12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 비교 연구: TALIS 2018 결과를 중심으로(I)(RR2019-22)
[KEDI] 연구보고서
2019 .01
동료교사 혁신성과 자기효능감의 관계 분석: TALIS 2018을 중심으로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2020 .01
TALIS 2018 결과를 통해 본 교원 및 교직환경 국제비교(RRM2020-05)
[KEDI] 연구보고서
2020 .12
초등학교 교사의 발달단계에 따른 전문적 협력의 효과: 교사 직무만족도를 중심으로
교육행정학연구
2023 .04
교사의 전문성 개발 활동과 직무만족이 교사 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교육연구논총
2016 .01
교사에 제공된 피드백 정도와 수업양태 변화 간의 관계: 직접효과 및 전문성 개발 활동을 통한 매개효과
한국교육문제연구
2025 .03
교사의 전문성 개발 활동이 교과 및 교수 전문성 향상에 미친 효과
아시아교육연구
2015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