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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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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일권 (대림대학교) 국창호 (대림대학교) 함성훈 (대림대학교) 김지현 (대림대학교) 이재강 (대림대학교) 한승민 (대림대학교) 황우찬 (대림대학교) 황한섭 (수원과학대학교) 문학훈 (오산대학교) 이정호 (인하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가스학회 한국가스학회지 한국가스학회지 제26권 제3호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54 - 59 (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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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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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은 LPG 자동차 엔진의 타이밍벨트, 캠샤프트포지션센서 및 점화코일에 대한 고장사례에 관련된 연구이다. 첫 번째 사례는, 엔진의 프론트 케이스 브래킷장착을 할 때 12㎜ 볼트를 조이면서 과대한 토크로 인해, 볼트가 체결부에서 분리되어 크랭크축의 스프로킷에 끼여 타이밍벨트와 스프로킷의 이사이에 벨트 간섭에 의해 벨트가 끊어진 것을 확인하였다. 두 번째 사례는, 실린더 헤드부에 설치되어 있는 캠샤프트 포지션 센서와 캠축 감지부의 간극이 너무 작아 센서의 펄스신호불량에 의한 컴퓨터의 인식불량으로 인해 엔진의 부조화현상이 발생된 것을 확인하였다. 세 번째 사례는, 2번 점화코일의 내부불량으로 인해 점화를 할 때 점화코일에서 불꽃이 누설되어 엔진의 부조화 현상이 발생된 것을 확인하였다. 따라서, 차량관리자는 이러한 현상이 발생되지 않도록 철저한 차량점검을 해야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고장관련 사례
Ⅳ.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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