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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Kim, Chang-Gyu (Seoul National University) Moon, Jung-Hoon (Seoul National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외식산업학회 한국외식산업학회지 한국외식산업학회지 제18권 제2호(통권 제55호)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139 - 154 (16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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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받은 소비자들의 축산물 제품 구매 패턴을 다룬다. 본 연구를 통해 소비자들은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인식에 따라 육류제품 유형(신선 또는 가공)과 축종(적색육 또는 백색육)에 따라 구매패턴을 다르게 보였다. 먼저 적색육의 경우,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인식이 높은 소비자들은 베이컨과 소시지를 먹지 않지만, 신선 육류 제품은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인식과 무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백색육의 경우,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인식이 높은 소비자들은 닭가슴살, 일반닭, 토종닭을 선호하지만 가공육 제품은 무관한 것으로 나타났다. 따라서, 본 연구는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에 따라 육류 제품 구매 패턴이 달리 나타날 수 있다는 점을 시사한다.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분석하기 위해 농촌진흥청 소비자 패널 구매 자료를 활용했고,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인식도 파악을 위해 추가 조사를 실시했다. 본 연구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에 대한 인식도가 육류 제품 구매에 있어 유의미한 변수로 확인되었으며, 해당 연구가 함축하는 바를 마케팅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점에 대해 논의한다.

목차

Abstract
I. Introduction
II. Literature Review
III. Methodology
IV. Results
V.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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