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국희 (우송정보대학)
저널정보
한국일러스아트학회 조형미디어학 조형미디어학 제22권 제2호
발행연도
2019.5
수록면
67 - 73 (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우리나라 병원의 경쟁은 심화되고 있으며 이로 인해 병원의 경영은 극심히 어려워지고 있다. 따라서 병원을 성공적으로 경영하는데 있어서 브랜드 이미지는 중요한 관리 요소 중 하나가 되었다. 본 연구의 목적은 병원의 브랜드 이미지가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을 분석하는 것이었다. 이론적 연구와 실증적 연구를 병행하였으며, 설문지를 이용하여 자료를 수집하였다. 수집된 자료는 SPS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통계처리 하였다. 연구 결과 의료고객들의 성별, 교육수준, 병원 이용 횟수 및 소득 수준에 따라 병원의 브랜드 이미지 인식에 차이가 있었다. 둘째, 병원 유무형적 브랜드 이미지 요인이 브랜드 신뢰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병원의 유무형적 브랜드 이미지는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통해 구매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연구배경 및 중요성
3. 연구목표
4. 연구방법 및 체계
5.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658-0015857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