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육은희 (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2권 제5호
발행연도
2022.10
수록면
115 - 127 (13page)
DOI
10.7583/JKGS.2022.22.5.11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장르별 게임 이용이 게임 중독에 미치는 영향을 살피고자 했다. 더불어 장르별 게임 이용이 중독에 이르는 과정에서 감각추구특성과 대인관계 유능성의 조절효과가 있는지 알아보고자 했다. 이를 위해 177명의 대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으며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무거운 장르와 가벼운 장르 모두 게임 중독에 영향을 미치고 있었다. 둘째, 무거운 장르 이용과 게임 중독의 관계에서 감각추구, 대인관계 유능성의 조절효과가 확인됐다. 본 연구는 게임 중독의 원인에 대해 보다 다각적인 이해를 시도하고자 하였다는 데서 의의가 있다고 본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선행연구 검토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논의 및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3-691-0000528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