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고찰
3. 사례조사 및 분석
4.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기술환경변화에 따른 액티브시니어(Active Senior)를 위한 IT체험전시 공간계획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3 .11
라이프케어디자인(L.C.D.) 이론을 적용한 액티브 시니어 복합 문화공간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5 .10
베이비붐 세대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위한 교육 시설 실내공간계획에 관한 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3 .06
디지털 디바이드 해소를 위한 노인복지관의 디지털 체험 공간 연구
한국공간디자인학회 논문집
2022 .10
디지털 리터러시(Digital Literacy)향상을 위한 디지털 플래그쉽 스토어 공간계획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1 .05
액티브 시니어의 자기관리 및 신체적 자기지각이 자신감에 미치는 영향 : 수영 참여자 중심으로
한국체육과학회지
2020 .02
How to Enhance Social Relationships of Older Adults: Design and Development of a Mobile Application for Active Seniors
Archives of Design Research
2020 .05
노인주거시설의 계획 방향에 관한 연구- 욕구단계이론과 공용공간요소를 중심으로 -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논문집
2021 .08
정크아트의 조형적 특성을 적용한 액티브시니어 커뮤니티센터 공간디자인에 관한 연구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17 .05
노년층 대상 효율적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을 위한 디지털 기호 정보 인지의 중요성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23 .10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의 사용자 요구 분석에 관한 연구 : 심층 인터뷰를 통한 페르소나 도출을 중심으로
한국디자인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8 .06
시니어 대상 여가이벤트 참여 액티브 시니어의 여가촉진, 레크리에이션 전문화 및 생활만족의 관계 분석
한국사회체육학회지
2019 .07
UTAUT2 모형을 적용한 액티브 시니어의 레저스마트기기 사용의도 분석
한국사회체육학회지
2020 .01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유니버설디자인 개념 적용 제품디자인 개발 현황 분석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15 .06
노인의 일상생활지원을 위한 시니어생애지원복지센터 계획 - 경기도 남양주시 생애지원복지센터 사례를 중심으로 -
한국실내디자인학회 학술대회논문집
2024 .11
미술교육에서 디지털 리터러시와 교사의 디지털 리터러시 연구
미술교육논총
2023 .03
Active Seniors and Their New Fashion
한국디자인포럼
2015 .01
액티브시니어의 여가 및 문화 기회 확장을 위한 O4O 문화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디자인 제안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2 .09
국내⋅외 액티브에이징 정책 비교와 리듬운동의 실현
한국리듬운동학회지
2019 .01
시니어의 거주지 기반 여가활동 증진을 위한 서비스 디자인 연구 - 베이비부머 세대 중심으로 -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2024 .1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