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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서인숙 (서경대학교)
저널정보
융복합지식학회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융복합지식학회논문지 제10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77 - 87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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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는 현대인들의 삶과 일상의 한 부분을 공유하는 매개체가 되었다. 기업과 마케터들은 소셜미디어 플랫폼으로 접근하여 소셜미디어 공간에서 브랜드를 돋보이는 광고를 제작하고 제품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하였다. 패션기업에서도 SNS 광고매체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의 SNS 패션광고 표현의 소비자 실증분석 결과 여성이 모델 중심 광고와 제품 중심 사진 광고에서 높은 호감도를 보이고, 20대는 다른 연령에 비해 패션광고에 대한 높은 관심도와 많은 구매 경험이 있었으며 구매 만족도도 높음을 알 수 있었다. 또한 20대는 SNS 패션광고 요소에서도 일러스트와 사진 및 컨셉 이미지 항목에서 유의한 차이가 있었다. 사후검정 결과 20대가 높은 것 으로 나타났다. SNS 패션광고 유형 중 일러스트 광고에서는 50대 이상에서 높은 호감도를 보였으며 이벤트 중심의 광고에서는 30대가 낮은 호감도를 보였다. 그리고 선호하는 SNS 패션광고 유형에서는 제품 중심 사진 광고가 가장 높은 빈도를 보여주었고 모델 중심, 이벤트 중심, 컨셉 이미지 중심, 셀럽 중심, 일러스트 광고의 순으로 나타났다. 셀럽 중심 광고는 중고교에서 높은 호감도를 보였고, 제품 중심 일러스트 광고와 이벤트 중심 광고는 전문직에서 높게 나타났다. 이러한 실증분석 결과는 SNS 패션광고 표현의 기초자료로 활용되고 발전하는 SNS 패션광고의 변화를 기대해 본다.

목차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및 결과
4 .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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