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이하얀 (CJ키즈빌어린이집) 이지현 (건국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한국열린유아교육학회 2022년도 춘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2.5
수록면
273 - 278 (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만 1세 영아들의 놀이 행동 속에서 나타나는 시선, 몸짓, 표현 등을 바탕으로 그들의 탐구 경험을 탐색하는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하여 경기도에 위치한 C어린이집의 21개월부터 33개월의 만1세반 재원 영아 9명(남아 5명, 여아 4명)을 대상으로 2021년 10월 22일부터 2021년 11월 19일까지 참여관찰을 수행하였다. 본 연구의 주요 결과로 만1세반 영아의 탐구 특성은 자유로운 탐색, 도전적 탐구, 협력적 탐구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본 연구의 결과를 통해 영아가 지적 호기심을 어떠한 방법으로 해결해 나가며 학습하여 발달하는지 이해할 수 있었으며 영아의 잠재력과 유능함의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논의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