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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정보
이혜리 (홍익대학교) 이수현 (홍익대학교) 현혜진 (홍익대학교) 황인경 (홍익대학교)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PROCEEDINGS OF HCI KOREA 2023 학술대회 발표 논문집
발행연도
2023.2
수록면
1,311 - 1,314 (4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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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속도로 성장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 속에서 현대인들은 심리적 불안을 느끼고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것에 어려움을 겪는다. 이 프로젝트는 1 인칭 어드벤처 장르의 PC 게임으로 감정을 단계적으로 체험하는 것이 목표이다. 각 감정에서 대표하는 색상을 시각적으로 활용하고, 이에 알맞은 4 가지의 감정맵과 9 개의 감정 아이템을 통해 플레이어가 감정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한다. PC 뿐만 아니라 전시체험 부스의 VR 플레이로 사용자의 몰입감을 높여 자신의 내면을 경험하고 정서적 성장 및 치유를 촉진한다.

목차

요약문
1. 서론
2. 감정과 색상의 연관을 녹여내는 게임 기획과 스토리텔링 설정
3. 스테이지 및 레벨 디자인
4. 감정 체험을 위한 게임 구성
5.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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