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행위자-네트워크 이론(Actor-Network Theory: ANT)과 교육정책 연구의 쟁점
한국교육행정학회 학술연구발표회논문집
2024 .11
ANT(행위자-네트워크이론)를 통한 사회문화 현상에 대한 새로운 담론분석
문화예술교육연구
2015 .04
행위자-연결망 이론(ANT)이 환경교육에 주는 함의 고찰
한국지리환경교육학회지
2024 .05
행위자 네트워크 이론(actor-network theory)을 기반으로 한 교육공학의 학문적 정체성 탐구
교육공학연구
2016 .03
ANT(Actor-Network Theory) 기반 미디어 활용 공공디자인 활성화 연구
도시디자인저널
2023 .06
행위자-네트워크 이론으로 본 과학적 실행의 교육적 함의 - ‘순환하는 지시체’ 개념을 중심으로 -
교과교육학연구
2021 .01
한국의 과학교육 종합 지표 개발 연구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1 .12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 ‘통합과학’과 사범대학 예비 과학 교사 교육 내용의분석을 통한 예비 과학 교사 교육에 대한 시사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과학교육에서의 다문화적 맥락을 중심으로 한 캐나다와 한국의 초등과학과 교육과정 비교 분석
교원교육
2019 .01
과학적 실행 기반의 과학 교육에서 개념 학습의 가능성 고찰 -상황 학습 이론과 개념적 행위 주체성을 중심으로-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2 .08
과학교육론의 정립을 위한 '과학교육학' 용어 해체의 필요성과 과제
교육원리연구
2015 .01
학생의 과학학습 관련 국내 과학교육 연구 동향 분석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5 .01
대학 기초교육과정에서 과학 커뮤니케이션에 관하여
교양학연구
2022 .04
행위자-연결망 이론(ANT)과 사변적 실재론(SR)의 접점 : ‘해석적 유연성" 개념으로 본 ‘책임 있는 연구와 혁신’
사회와이론
2016 .05
과학과 자기보고식 정의적 영역 평가의 정확성에 영향을 주는 요소 탐색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19 .01
과학 교육에서 기능 중심의 과학 탐구에 대한 비판적 고찰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0 .01
‘교육서비스과학’의 정립을 위한 이론적 탐색
기업교육과 인재연구
2018 .12
국내 비형식 과학 교육 연구 경향 분석: 교육적 관점을 중심으로
과학교육연구지
2018 .01
2009 개정 및 2015 개정 과학과 교육과정에 따른 생명과학 I, II 교과서의 과학 글쓰기 활동 비교 분석
현장과학교육
2022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