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명일 (남서울대학교)
저널정보
한국PR학회 PR연구 PR연구 제26권 제4호
발행연도
2022.12
수록면
1 - 23 (2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이 연구에서는 사회공헌활동의 인지적, 감정적 반응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기 위하여 적합성, 진정성, 공감, 기업태 도 사이의 인과관계를 분석하였다. 연구방법 하나은행의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를 연구대상으로 선정하고, 대학생을 대상으로 수집된 자료를 활용하여 구조방정식 분석을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사회공헌활동 적합성의 직접효과는 진정성에만 유의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감, 기업태도 등에는 유의미한 직접효과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사회공헌활동 적합성이 기업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있어서 진정성, 공감 의 매개를 통한 간접효과는 ‘적합성→진정성→기업태도’, ‘적합성→진정성→공감→기업태도’의 경로가 유의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및 함의 사회공헌활동의 적합성은 기업태도에 직접효과는 없지만, 진정성, 공감을 통한 간접효과가 있으므로, 이론적・ 실무적으로 사회공헌활동의 정보처리과정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