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기업경영학회 기업경영연구 기업경영연구 제22권 제6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225 - 250 (2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사회적 자본이 기업 진정성과 가치공동창출에 미치는 영향력과 상호인과관계를 밝히는 데 목적을 갖고 350명의 성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실증조사 하였는데 그 결과는 다음과 같다. 전체적으로 사회적 자본으로서의 네트워크와 신뢰가 기업 진정성과 가치공동창출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요인으로 채택되었으며 사회적 자본이 가치공동창출에 미치는 영향력에 대한 기업 진정성의 매개역할이 검증되었지만 자기 감시성의 조절역할은 지지되지 않았다. 이 같은 결과는 기업에 대한 가치공동창출에 따른 이익창출에 있어서 기업의 진정성은 중요한 요인임을 시사한다. 또한 기업과 고객 모두에 공동의 가치창출을 촉진하는 요인으로 회적 자본의 연결・결속적 네트워크망의 활용과 신뢰를 활용되어야 할 것을 규명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6)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