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지영 (경인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한국초등국어교육 한국초등국어교육 제74호
발행연도
2022.10
수록면
339 - 366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논문은 '공공언어'의 사용역을 살펴보고, 그것을 시민이자 사회구성원인 학령기아동을 대상으로 유형화하는 데 목적을 둔다. 그리고 학령기 아동의 삶에서 공공언어가적용될 수 있는 사례를 조사하였다. 이에 학령기 아동을 위한 공공언어의 유형을 주체와 장으로 나누어 분석하고, 정부부처의 어린이 홈페이지, 어린이 브리핑, 공공장소의 안내판과 설명판 사례를 살펴보았다. 공공언어 생산 주체는 학령기 아동도 공공언어 사용의 주체임을 인식하고 이들이이해할 수 있는 공공언어를 제공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