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곽영근 (세솔초등학교)
저널정보
한국교원대학교 교육연구원 교원교육 교원교육 제38권 제5호
발행연도
2022.9
수록면
309 - 32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는 초등교원양성대학에서 전개하고 있는 초등도덕과교육방법론의 목적에 대해 철학적으로 접근하여 의미를 찾는 데 목적이 있다. 연구방법 이를 위해 교과교육으로서 초등도덕과교육과 초등도덕과교육 수업을 담당하는 교사에 대한철학적으로 탐구를 진행하였다. 또한, 초등도덕과교육과 교사의 성격에서 파생한 초등도덕교육방법론의교수자와 수강생의 역할을 살펴보았다. 연구결과 탐구 결과 각 항목은 이중적인 성격을 지니며 이에 대한 구성원들의 명확한 이해가 필요하다는점을 확인하였다. 결론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에서는 첫째 초등도덕과교육과 교사의 이중적 성격을 이해하고, 둘째 초등도덕교육방법론의 교수자와 수강생의 역할을 확인하며, 셋째 각 항목과 구성원의 일반적 수준을 넘어선 새로운차원의 의미를 강조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