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朱 琳 (조선대학교) 장재욱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아시아문화학술원 인문사회 21 인문사회 21 제13권 제3호
발행연도
2022.6
수록면
2,167 - 2,178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基于Jean-Marie Floch 造型分析理论的餐饮类品牌标志研究朱 琳*ㆍ张 宰 旭** 摘要: 在进行品牌标志研究的时候,大多数的研究只是停留在图形和色彩层面,没有对标志设计所传达的寓意进行深入研究.本文希望通过选取餐饮类品牌标志进行造型研究,不仅要总结出餐饮类品牌的造型特征,还要得出标志设计深层次的含义,为以后标志设计创新提供借鉴作用.本文运用Jean-MarieFloch的造型分析理方法,通过对新旧标志中图象、色相以及位相的变化,可以分析出标志发展的研究趋势以及现代餐饮类标志设计的特征.分析结果显示,Jean-MarieFloch理论分析方法,不仅可以得到表设计在造型层面的特征,而且可以得出标志设计背后的寓意以及所要传达的含义.本文的研究不仅能够在造型层面给以后的标志设计创新提供理论依据,还可以扩展研究者对于标志设计研究的方法和深度。 关键词: 餐饮品牌, 标志设计, 造型分析, Jean-Marie Floch, 符号学 □ 接受日: 2022年 5月 31日, 修正日: 2022年 6月 10日, 揭載確定日: 6月 20日* 朝鲜大学校 美术大学 设计学科 博士(First Author, PhD, Chosun Univ., Email: 995749873@qq.com)** 朝鲜大学校 美术大学 设计学科 教授(Corresponding Author, Professor, Chosun Univ., Email: illustchosun@naver.com)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