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미숙 (숭실대학교 일반대학원 프로젝트경영학과) 박종우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글로벌경영학회 글로벌경영학회지 글로벌경영학회지 제19권 제1호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100 - 118 (1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패션 인플루언서의 속성이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온라인 쇼핑을 경험한 온라인 사용자 52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통계적으로 분석하여 가설을 검증하였다. 연구결과, 첫째, 인플루언서의 속성 요인으로서 매력성, 신뢰성, 전문성은 브랜드 이미지에 유의미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인플루언서의 속성은 재구매 의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인플루언서의 속성은 고객충성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재구매 의도는 고객충성도에 유의미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를 통하여 패션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동이 고객행동에 미치는 영향을 검토하고, 이를 통해 패션 기업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에 기여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