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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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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경태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이인묵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한국철도학회 논문집 제26권 제3호(통권 제165호)
발행연도
2023.3
수록면
187 - 197 (11page)
DOI
10.7782/JKSR.2023.26.3.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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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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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 수요는 통행자 행태의 다양성, 추정 모형의 불완전성에 따라 수요 예측의 오차 발생은 불가피하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수요예측 시 허용 오차율 개념이 적용되고 있다. 하지만 허용 오차율에 대한 가이드가 매우 단순하게 주어지고 있으며, 산출 과정의 명확성도 미흡하다. 본 연구에서는 대중교통 통행량의 일별 분포의 특성을 고려한 대중교통 통행배정의 허용 오차율을 설정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였다. 모형의 통계적 설명력 관점에서 허용 오차율을 설정하는 기준을 제시하였으며, OD 통행량 분포의 파라미터인 평균과 표준편차를 활용한 분석 대상지역의 통행배정 허용오차율을 설정하는 수리적 방법을 개발하였다. 교통카드데이터를 활용하여 개발한 허용 오차율 설정 방법을 대전광역시에 적용하였으며, 교통카드데이터가 보편화된 현재 여건에서 대중교통 통행배정 허용 오차율 설정에 적용성이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Abstract
초록
1. 서론
2. 본론
3.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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