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준우 (성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해운물류학회 해운물류연구 해운물류연구 제37권 제3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517 - 53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COVID-19 상황을 고려한 컨테이너 운임예측(SCFI)을 연구의 목적으로 한다. SCFI 예측을 위해 System dynamics를 활용했다. 활용된 변수는 SCFI, 중국의 컨테이너 수출물동량, 전 세계 선박 공급량, 글로벌 선사의 정시성이다. 분석 결과, SCFI에 물동량과 컨테이너 공급량이 미치는 영향이 COVID-19 전과 후가 다른 것으로 분석되었다. COVID-19 전후의 물동량이 SCFI에 미치는 영향 정도는 각각 0.281123, 1.12893으로 분석되었다. COVID-19 전후의 컨테이너 선박 공급량이 SCFI 미치는 영향 정도는 각각 1.16042, 2.97813으로 분석되어, COVID-19 기간에 컨테이너 선박의 공급량이 SCFI 미치는 영향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COVID-19 회복 후에 글로벌 선사의 정시성 회복으로 컨테이너 운임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2023년에 최저점을 기록하지만, 예전 수준의 운임하락은 없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