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정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중국소설학회 중국소설논총 중국소설논총 제64호
발행연도
2021.8
수록면
279 - 29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어른들을 위한 그림책을 주로 창작하고 있는, 대만의 일러스트 작가 지미 리아오(幾米, 廖福彬, Jimmy Liao)의 대표작 중 하나인 《왼쪽으로 가는 여자, 오른쪽으로 가는 남자(向左走?向右走, A Chance of Sunshine)》는 1999년 대만에서 발표된 후, 2003년 홍콩영화 감독 두치펑(杜琪峰)과 웨이자후이(韋家輝)에 의해 <턴 레프트 턴 라이트(Turn Left Turn Right)>라는 영화작품으로 리메이크 되었고, 2005년 대륙중국에서 동명의 드라마로 제작되었다. OSMU 창작을 거치면서 이 작품은 대만, 홍콩, 대륙중국에서 타자와의 제대로 된 소통이 결여된 채 소외된 삶을 사는 도시 남녀가 우연히 만나 사랑에 빠지는 이야기를 독특한 설정과 ‘이미지 언어’의 방식으로 보여주고 있다. 본고는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Transmedia Storytelling)’, ‘폴리로컬(polylocal)’과 ‘트랜스로컬(translocal)’의 ‘원 소스 멀티 유스(one source multi-use, OSMU)’ 작품으로서 《왼쪽으로 가는 여자, 오른쪽으로 가는 남자》가 이미지 언어로 시각적 요소를 극대화하여 작품 속에서 사랑을 표현하는 방식과 OSMU 창작을 거치면서 서사 변형을 통해 대만, 홍콩, 대륙중국이라는 서로 다른 정체성을 가진 주체로 거듭난 작품의 등장인물들이 타자와의 관계를 어떤 식으로 형성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