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창근 (전주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초등국어교육학회 한국초등국어교육 한국초등국어교육 제72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79 - 206 (28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현재 글쓰기 교육의 문제점을 점검하고 그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글쓰기 교사교육과정 개발을 제안하였다. 글쓰기 교육의 문제점은 교육과정, 교과서, 학습자 글쓰기 실태로 나누어 살펴보았다. 정리된 문제점은 글의 특성에 관한 지도 내용 부족하다는 점, 글의 구조에 대한 지도가 부족하다는 점을 들 수 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글쓰기 교사교육과정을 개발하여 운영하였다. 이 교육과정은 학습자들이 프로젝트 학습 활동을 한 내용을 글로 쓰도록 하여 글의 내용, 글쓰기의 상황이자연스러운 맥락을 형성하도록 하였으며, 학습지를 활용하여 글 전체의 구조, 문장 구조를 익히도록 하였다. 이 교육과정을 운영한 결과 미숙한 필자들의 글이 개선되었음을알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