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박민경 (대구 박여주발달교육센터) 김정완 (대구대학교)
저널정보
대구대학교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소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제60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31 - 25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언어발달 지연 유아들이 누리과정과 연계된 언어치료를 통해 현행발달에 걸 맞는 동시적 중재를 통한 향상도와 함께 보호자들의 만족도를 살펴보기 위해 실시되었다. 연구결과는 아래와 같다. 첫째, 누리과정 교육에 기반한 언어중재법은 대상자들의 전반적인 언어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연구자가 제시한 5가지 영역에서도 유의미한 점수 상승이 나타났다. 셋째, 본 프로그램은 보호자들로부터 프로그램 만족도를 충족시켰다. 하지만 주관적 평가이므로 객관적인 평가를 통한 신뢰도 확보가 필요하다. 즉, 누리 과정 교육에 기반한 언어중재법은 유-초 전이의 연계를 돕고 교육과정 반복 노출에 중요한 교육적 의미를 지닌다고 할 수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