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소민 (인하대학교) 이종학 (대구교육대학교)
저널정보
한국학교수학회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한국학교수학회논문집 제24권 제3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243 - 259 (17page)
DOI
10.30807/ksms.2021.24.3.00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논문은 사교육 현상의 열풍을 넘어 사교육이 고착화되는 것으로 여겨지는 시기에 초등학교를 중심으로 학교급별, 지역별, 교과별, 유형별로 추세를 살펴봄으로써 사교육 현상을 파악하여 수학 교과에서의 사교육 의존도를 완화하고, 학교수학 교육의 기대치를 충족하기 위한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 수학 교과는 수학 교과의 사교육비 그래프는 기간에 영향을 받지 않고 어느 정도 일관되는 선형 형태의 추세를 보였다. 즉 수학 교과의 사교육비는 다른 여타 요인들에 비교해서 공고하며, 외부 변인에 크게 영향을 받지 않고 꾸준하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본 연구의 결과를 기반으로 이전과 현재의 수학 교과의 사교육비 추이를 살펴보면서 어떤 요인에서 어떻게 변화하고 전개되었는가를 파악하는 것은 수학교육적으로 의미를 갖는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1)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