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규 (경희대학교) 최조연 (신안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5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221 - 231 (11page)
DOI
https://doi.org/10.34283/ksgs.2021.15.4.19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구독경제 시대, 플랫폼 서비스 특성과 지각된 가치 및 충성도 간의 관계를 규명하고 더 나아가 브랜드 신뢰의 매개효과를 검증하는 것에 연구의 목적이 있다. [방법]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구독경제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골프 참여자를 연구의 모집단으로 선정하였다. 이후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수집된 197부의 자료에 대하여 SPSS 23.0을 통해 분석하였다. [결과] 첫째, 플랫폼 서비스 특성의 세 가지 하위요인 모두 지각된 가치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지각된 가치는 충성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각된 가치와 충성도 간의 관계에서 브랜드 신뢰는 부분 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골프 산업 내 플랫폼을 활용한 구독 서비스를 실시하기 위해서는 이용자의 지각된 가치와 브랜드 신뢰를 높이는 노력을 함께 수행할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8)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