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동규 (경희대학교) 이정건 (서강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골프학회 골프연구 골프연구 제14권 제4호
발행연도
2020.1
수록면
301 - 313 (13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목적] 본 연구는 골프의류 선택속성, 지각된 가치 및 재구매의도 간의 관계를 규명하고 더 나아가 성별의 조절효과를 검증함으로써 관련 분야에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유의미한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방법] 골프의류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소비자를 본 연구의 모집단으로 선정하고 편의표본추출법을 통해 수집된 212부의 자료에 대하여 IBM SPSS 22.0과 AMOS 23.0을 활용해 구조방정식 모형 검증을 실시하였다. [결과] 첫째, 골프의류 선택속성 중 품질, 디자인, 가격은 지각된 가치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유행은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골프의류 선택속성 중 디자인, 유행은 재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품질, 가격은 재구매의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지각된 가치는 재구매의도에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골프의류 선택속성, 지각된 가치 및 재구매의도 간의 관계에 있어 성별의 조절효과는 부분적으로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론] 골프의류 관련 기업은 마케팅 전략 수립과정에서 소비자의 성별을 고려하는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해야 할 것이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