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진호 (서원대학교) 황인선 (숙명여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한국스포츠학회 제19권 제3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405 - 417 (13page)
DOI
https://doi.org/10.46669/kss.2021.19.3.03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MZ세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골프웨어 브랜드 진정성의 효과성을 검증하여 골프웨어 브랜드 전략 수립에 반영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지난 12개월 동안 골프웨어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사람 중 19세 이상으로 조사를 수행했으며, 342부의 자료를 최종 분석에 이용했다. 자료처리는 SPSS와 AMOS ver. 21.0 프로그램을 통해 빈도분석, 내적일관성(신뢰도)과 확인적 요인분석(타당도), 상관분석, 연구 모형 및 경로분석을 위한 구조방정식 모형 분석을 실시했으며, 붓스트랩 BC법을 적용해 골프웨어 브랜드 진정성의 효과성을 검증했다. 분석결과 첫째, 골프웨어 브랜드 진정성이 브랜드 신뢰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브랜드 신뢰가 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골프웨어 브랜드 진정성이 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 효과성 검증 결과, 골프웨어 브랜드 진정성은 브랜드 충성도에 유의한 간접효과 보다 직접 효과가 더 큰 것으로 나타났으며, 모두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으로 나타나 매개변인 브랜드 신뢰는 부분매개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7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