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도선 (한남대학교) 손원진 (경찰청) 강용길 (경찰대학 치안정책연구소) 이동희 (경찰대학)
저널정보
한국셉테드학회 한국셉테드학회지 한국셉테드학회지 제12권 제3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57 - 88 (3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는 셉테드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생들의 피드백을 분석하여현장활용도가 높은 셉테드 교육 개선방향을 제시함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위하여 국외의 교육프로그램을 고찰하고, 국내에서 대표적인 셉테드 교육프로그램으로 평가할 수 있는 경찰 셉테드 교육과정과 에스원 셉테드 전문가과정에 참여한 교육생 만족도 등을 분석하였다. 분석결과, 강의만으로 구성된 교과목에 비하여 강의와 실습이 함께 구성된 교과목에 대한 강의만족도가 높게나타났다. 특히, 교육생들이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고 상호 토의를 거쳐 교육생의 의견을 스스로 도출할 수 있는 참여형, 관찰형 수업에 대한 만족도가상대적으로 높았다. 또한, 강의만족도에서는 전반적으로 강사의 전문성과 강의 태도에 대한 평가가 강의 기술이나 업무 연계성보다 높게 평가되었다. 그러므로 교육프로그램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주요 요소는 강의 태도 〉 전문성 〉 업무 연계성 = 강의 기술의 순서로 우선순위를 둘 수 있다. 강의방식은 교육대상에 따라 차별화되어야 하지만, 실무형 융합학문이라는 셉테드주제의 특성을 고려하여 강의와 실습이 함께 구성된 교과목 중심 교육 비중을 확대할 필요가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1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