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규태 (계명대학교)
저널정보
국제뇌교육종합대학원 인성교육연구원 인성교육연구 인성교육연구 제6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2
수록면
195 - 209 (15page)
DOI
10.46227/JCER.6.2.10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대학생들이 인식하는 그릿과 학업지속의도 관계에 대한 긍정심리자본의 매개적 역할을 탐색하였다. 이를 위해 본 연구에서는 전국 대학생583명을 대상으로 그릿, 긍정심리자본, 학업지속의도에 대해 인식조사를 실시하였고, SPSS 25.0를 사용하여 빈도분석, 신뢰도 분석, 탐색적 요인분석 및 신뢰도 분석을 실시하였고, SPSS Process macro 버전 4.0(모델 4)을 사용하여 회귀분석 및 매개효과를 실시하였다. 연구 결과, 그릿은 학업지속의도에 정적 영향을미치며, 긍정심리자본은 이들 관계를 정적으로 매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는 대학생의 학업지속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끈기와 열정이라는 인성의 힘인 그릿과 함께 긍정심리자본을 신장할 수 있는 학습코칭 및 상담 관련 비교과 프로그램을 개발 제공할 필요가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