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성빈 (경희대학교) 양주윤 (경희대학교) 김봉석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전시학회 무역전시연구 무역전시연구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25 - 44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전시회에 참가하는 참가업체의 관계지속성을 향상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전시회의 특성을 고려하여 참가업체 편익, 만족도, 관계지속성 등의 변수를 활용하여‘K-PRINT 2021’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실증분석을 실시하였다. 120개 참가업체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총 100개의 유효표본을 확보하였으며, 연구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분석을 실시하였다. 참가업체 편익을 구성하는 요인은 자원교환편익, 사회교환편익, 정보교환편익 등으로나타났으며, 관계지속성은 행동적 관계지속성, 정서적 관계지속성 등으로 선행연구를지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참가업체 편익과 만족도, 관계지속성 간의 부분적으로유의한 영향관계를 규명하였으며, 3단계 회귀방정식을 활용하여 만족도의 완전 매개효과를 검증하였다. 마지막으로 본 연구의 한계점과 향후 연구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전시산업과 관련 연구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5)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