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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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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박진영 (경주대학교) 이신우 (경주대학교) 장영자 (경희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관광연구 제28권 제5호
발행연도
2013.12
수록면
205 - 222 (18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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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커피전문점의 판매촉진에 대한 선호도와 브랜드이미지와 고객만족, 재방문의도의 구조적 관계를 실증적으로 규명하고자 하였다. 전체적으로 이론적 고찰을 통해 설정된 연구모형의 제안모델은 수용가능한 자료적합도를 보여 주었으며, 연구모형에서 제시한 6개의 가설중 4개의 가설이 통계적으로 유의한 것으로 나타났다. 본 연구의 실증결과를 통해 커피전문점의 판매촉진에 대한 선호도와 브랜드이미지와 고객만족, 재방문의도의 영향관계에 대해 몇 가지 중요한 사실을 발견할 수 있었다. 첫째,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판매촉진에 대한 선호도는 브랜드이미지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판매촉진에 대한 선호도는 재방문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판매촉진에 대한 선호도는 고객만족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넷째,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브랜드이미지는 고객만족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섯째,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브랜드이미지는 재방문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여섯째, 커피전문점 이용고객의 고객만족은 재방문의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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