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제홍 (조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무역보험학회 무역보험연구 무역보험연구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2
수록면
189 - 208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중국, 베트남, 몽고, 필리핀 등 젊은 소비자를 중심으로 한류 스타가 한국 국가 브랜드 이미지에 얼마나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한국 제품 구매력에 어떠한 긍정적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그리고 한국 국가 브랜드 이미지가 한국제품 구매력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실증분석을 하고자 한다. 실증분석 결과 첫째, 한류스타가 국가브랜드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분석에서 한류스타의 공연과 공손함이 한국국가브랜드에 영향을 미치며, 한류스타의 외모와 진정성 요인에는 영향이 미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한류스타가 한국 제품구매력에 미치는 영향 분석에서는 한류스타의 외모, 한류스타의 공연, 한류스타의 진정성이 한국제품 구매력에 영향을 미치며, 반면, 한류스타의 공손함은 한국제품 구매력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는 결론을 얻었다. 셋째, 국가브랜드 이미지가 한국제품구매력에 미치는 영향 분석에서는 국가브랜드 이미지는 한국제품 구매력에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이다. 즉, 외국 구매자는 한국이라는 국가에 대해 호의적인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고, 단지 제품의 품질이나 브랜드에 의해 구매할 뿐만 아니라 한류스타의 영향에 의해 제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3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