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손찬희 (한국교육개발원) 강성국 (한국교육개발원) 하성준 (한국교육개발원)
저널정보
한국창의정보문화학회 창의정보문화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제2권 제1호
발행연도
2016.4
수록면
9 - 22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고등학교 학교급에서 현재 초?중등학교 교육과정 총론의 주요 방향인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을 지원하고 집중이수제 시행 등으로 발생할 수 있는 특정 교과 미이수의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방안으로 활용되고 있는 온라인수업의 내실화를 위한 방향 도출을 목적으로 하였다. 연구결과 고등학교에서의 온라인수업에 대해 대체로 만족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나, 학생의 만족도는 교사와 비교하여 낮게 나타났다. 연구 결과를 통해 온라인수업 내실화를 위한 방향으로 온라인수업 적용 모형의 취지에 부합한 실제 운영, 온라인수업의 전체적인 품질 제고, 온라인수업 운영 세부 지침 수립을 제안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