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Abstract
국문초록
Ⅰ. 서론
Ⅱ. 인공지능과 예술
Ⅲ. 레픽 아나돌의 인공지능을 이용한 작품 분석
Ⅳ. 결론 및 제언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인공지능 예술: 예술 매체로서의 지각적 인터랙티브 특성에 관한 연구
아시아태평양융합연구교류논문지
2024 .09
인공지능과 예술창작 활동의 융복합 사례분석 및 특성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03
AI가 만든 작품, 예술로 볼 수 있을까?
여성우리
2024 .12
인공지능 예술 및 인공지능 창작에 관한 국내 연구 동향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12
예술교육과 교육예술의 의미와 과제
연기예술연구
2018 .01
빅데이터 분석 기반의 인공지능 예술에 대한 대중 인식 및 시사점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5 .02
국내 문화예술기관의 예술융합프로그램 운영 사례에 관한 연구
문화와융합
2024 .02
이미지 생성 AI를 활용한 미디어아트에 관한 연구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4 .09
현대 한국 예술계의 변화와 발전
현상과인식
2023 .03
양자컴퓨팅 기술을 활용한 예술 창작 연구: 양자 현상에 대한 다학제적 접근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4 .09
기술복제시대에서 자동창작시대로 -인공지능 기술과 예술 융합의 방향성-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3 .03
4차 산업혁명 시대, 공연예술산업을 위한 공연예술통합전산망 고찰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7 .03
예술작품의 무한성에 관한 철학적 고찰 - 바움가르텐, 칸트, 하이데거를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19 .06
인공지능 기반의 융복합 예술창작물 사례 분석 및 고찰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18 .09
인공적 자율성에 기반한 예술 작품 연구 : 사이버네틱스와 발생 예술을 중심으로
문화와융합
2018 .04
디지털 노마드적 삶의 방식을 위한 예술교육의 방향 탐색
문화와융합
2022 .07
유희적 예술로서의 인공지능 회화에 대한 융합적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1 .06
다원주의 미술의 일상 통합의 제 문제
문화와융합
2021 .09
미디어 아트의 상업적 활용 사례와 가치에 관한 융복합 연구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1 .01
디지털 미디어 아트가 관객몰입 및 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관객 흡수역량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비즈니스융복합연구
2025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