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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오석형 (군산대학교) 김장권 (군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동력기계공학회 동력시스템공학회지 동력시스템공학회지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23.6
수록면
88 - 96 (9page)
DOI
10.9726/kspse.2023.27.3.0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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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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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연구는 상업용 트럭 캐빈 후면 상단부에 열전모듈형 냉방기를 설치하여 형성된 캐빈 내 3차원 열유동장을 Realizable k-ε 난류모델로 비압축성, 정상상태에서 해석하였다 그 결과 냉방기의 회전수별로 해석된 운전점들은 비교적 높은 정압으로 얻어져, 부족한 풍량으로 인해 캐빈 내 온도 감소 효과가 현저히 떨어지며, 운전 소음의 증대가 예상된다. 그리고 높은 정압과 부족한 풍량을 초래하는 가상 관류홴의 교체가 필요하며, 열교환기의 유로 단면적을 냉방기 토출 단면적 수준으로 확보하는 재설계가 필요하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수치해석
3. 계산 결과 및 고찰
4.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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